홀덤하는방법

홀덤하는방법 – 온라인홀덤 업계 1등 홀덤바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라인홀덤과 오프라인홀덤의 홀덤하는방법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초보자분들과 또는 처음 홀덤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홀덤을 사랑해주시는 덕분에 온라인홀덤으로도 나오게되었고 인기는 식지 않고 점차 더더욱 커져가고있습니다.
초보자분들은 홀덤하는방법 을 잘 모르고 시작하시면 난감한 상황이 올 수 있기때문에 반드시 홀덤하는방법을 숙지하고 즐거운 홀덤을 시작해보세요!

텍사스 홀덤하는방법

가장 알아야할 진행 방법에 대해서 말씀해드리겠습니다.
아래를 보면서 따라해보시면 금방 익히실수있으니깐 천천히 한번 따라해보세요.

우선 딜러가 카드를 2장씩 배분합니다.
이때 딜러는 시계방향으로 2장의 카드를 덮어서 각 플레이어에게 나누어주는데 이 카드를 핸드카드 또는 포켓카드라고 칭합니다.

블라인드 배팅이 시작 된후 배팅이 시작됩니다.
전 플레이어가 2장의 핸드카드를 받게되면 시작을 알리는 배팅이 시작됩니다. 유의하실 점은 홀덤같은 경우에는 일정하게 총배팅금액을 활성화 시키기위하여
딜러 왼쪽에 위치한 2명은 반드시 정해진 액수를 배팅하게되있습니다.
이것을 “블라인드 배팅” 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블라인드 배팅이 종료되고 모든 플레이어가 배팅을 완료한 다음에는 3장의 카드를 오픈합니다.
테이블 정 중앙에 위치하게 딜러는 3장의 카드를 깔고 오픈합니다.
이 3장의 카드를 바로 플롭카드 라고 하고 있습니다. 카드가 오픈이 되면 플레이어는 자신의 패와 중앙에위치한 플롭카드를 보고 딜러가 위치한 좌측부터 다시 2차적으로 배팅을 진행합니다.

홀덤하는방법 -1

그 다음은 카드를 1장 오픈합니다.
2차 배팅이 모두 완료가 되었다면 딜러는 추가적으로 한장의 카드를 더 오픈합니다.
그리고 이 오픈한 카드의 명칭은 “턴카드” 라고 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들은 카드를 보고 난 후에 딜러버튼 좌측부터 3번의 배팅을 더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모두 배팅이 종료되었다면 라스트 카드가 한장 더 오픈됩니다. 마지막 한장의 카드의 명칭은
“리버카드” 라고 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마지막 카드를 보고 난후에 마지막 배팅이 시작이됩니다.

전 플레이어가 배팅이 종료되었다면 이제는 각자의 카드와 테이블에 펼쳐저있는 카드로 최고의 패를 만들어 승리자를 정합니다.

홀덤하는방법 -2

이렇게 되면 모든 게임이 끝나고 승리자는 누적배팅금액을 모두 가져가게됩니다.
이미지와 상세한 설명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게임을 진행 할 수 있게되어 있어서 한번보시면서 몇판만 진행해보시면 금방 게임방법을 익히실수 있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이젠 홀덤하는방법 은 알았으니깐 게임의 규칙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홀덤하는방법 제2장 - 홀덤 규칙

앞서 게임방법에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두번째장은 홀덤의 규칙은 어떠한것이 있나 알아보고 규칙 하나하나 완벽하게 이해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딜러버튼 : 게임진행에 앞서 딜러버튼을 선정하게끔 되어있다. 딜러는 좌측플레이어부터 시계방향으로 카드를 한 장씩 나누어 주고
모든 플레이어들은 한 장씩 받은 카드를 오픈해 제일 높은 카드의숫자가 딜러버튼을 갖게된다.
(딜러버튼이 중요한 이유? )
딜러버튼이 중요한 이유는 앞사람을 배팅을 살펴보고 유추하여 자신의 배팅여부를 결정할수있기때문에

블라인드배팅 : 홀덤에는 포커와는 일반적으로 조금다른 룰이 있습니다.
블라인드배팅이라는것인데 위의 게임방법에서 간략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블라인드배팅의 목적은 판돈을 형성시키는것이 주된 목적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꺼 같습니다.

이정도만 알고있다면 무리없이 게임 진행이 가능하다 다른 내용들에서는 복잡한것들이 굉장히 많지만 솔직히 직접 게임을 진행하면서 해보는것이 가장 금방 습득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홀덤하는방법 -2

홀덤 용어를 알아보자

시작전 기본적인 용어를 알아야한다. 규칙과는 다르고 외국에서 유래되다보니깐 모든 용어들은 영어이기 때문에 한글로 설명을 하면서 명칭과 어떨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버튼 (Button) – 버튼이라는 말이 조금 연속되게 나온거 같다. 그만큼 중요하다는 뜻이니깐 반드시 기억하고있길 바랍니다.
버튼이라는것은 쉽게 생각하여 딜러라고도 한다 게임한판당 기준이되는 자리이고 매 경기가 끝날때마다 한칸씩 시계방향으로 옴겨간다

스텍 (Steak) – 게임 테이블에서 자신이 들고있는 돈을 이야기합니다.
스텍은 100배,60배,50배, 50배이하 이렇게 따라 용어가 조금씩 달라지는데 100배는 = 풀스택 60배 = 미들스텍 50배 = 반스텍 50배이하는 숏스택이라고 하니깐 굳이 외울필요는 없지만 숙지는 하고 있어야한다.

팟 (Pot) – 팟이라는것은 현재 내가 하고있는 게임을 뜻하는 말이다.
예를들어 이전 판에서는 나의패가 좋지않았다 를 전 팟에서는 내패가 좋지않았다 이런식으로 해석하면 된다.

핸드 (Hand) – 핸드 말그대로 자신의 현재 손에 쥐고있는 카드를 이야기하는말입니다.

벳 (Bet) – 아까도 말했듯이 외국에서 넘어온 게임스포츠라 근본적인용어들은 다 영어라고 보면된다.
벳은 말그대로 배팅한다 라는뜻으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

레이즈 (Raise) – 전 배팅금액보다 더 큰 금액을 걸고 싶을때를 레이즈라고 이야기합니다.
리레이즈 라는것도 있습니다. 전 플레이어가 레이즈를 하였을때 내가 한번더 레이즈를 뜻하는 이야기입니다.

폴드 (Fold) – 나의 패가 좋지않을때 카드를 버릴수 있습니다. 즉 내 패가 좋지않을때 죽는다고 생각하시면 될꺼같습니다.

콜 (Call) – 콜은 뭐 많이들 들어보셨을꺼 같습니다.
앞전 플레이어가 배팅한 금액만큼 배팅하고 다음턴을 이어가겠다는 뜻입니다.

체크 (Check) – 배팅이 되지않은 상황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말그대로 현재 내 앞번 플레이어가 배팅을하지않았다면 나의 턴을 넘어가고 싶을때 체크를 하시게되면 나의턴이 넘어갑니다.
유용하게 쓸수있습니다.

플랍 (Flop) – 오픈이되지않은 카드들을 모두 오픈한다는 뜻으로 알고계시면됩니다.
프리플랍이라는용어도 있습니다.

찹 (Chop) – 찹찹이라고도 불려지고 있습니다. 동일한 패가나오거나 무승부일때 배팅금액을 동일하게 나누는것

텔 (Tell) : 텔은 보통 단서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오프라인홀덤에서는 패를보고 상대의 행동,눈빛을 읽을수 있고
온라인홀덤에서는 상대가 빠르게 배팅할때 상대의패가 어떤지 대충 유추 할 수 있습니다.

블러핑 (일명 뻥카) : 뻥카라는 말은 굉장히 익숙하실겁니다. 블러핑은 뻥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혹시나 뻥카라는것을 모르시는분들을위해 말씀드리자면 패가 좋지않은데 많은 금액을 배팅을 하여 자신의 패가 좋아보이게하는 심리작전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홀덤게임 하는방법과 규칙 , 간단한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정도만 알고 계신다면 나도이제 온라인홀덤을 할 수 있는 수준이기 때문에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 시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